〔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지난 21일 부여학부모협의회(회장 이수진)와 함께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을 펼쳤다.

이날 김장 나눔 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부여학부모회 회원 30여 명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진행됐으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학교에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됐고 부여교육지원청도 보온담요를 지원해 어려운 이웃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도록 했다.

부여학부모회는 올해 김장 봉사를 위해 지난 8월에 직접 배추씨를 뿌려 정성껏 기르며 관리했으며 지난 10월에는 회원들이 일일 찻집을 운영해 김장재료 장만을 위한 기금을 마련했다.

김장하기 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추운 겨울 김장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는 데 매우 보람 있었다"며 "서로 잘 모르는 다른 학교의 학부모님과 함께 김장 준비를 하면서 서로 더 친밀해질 수 있는 계기가 돼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김장하기 봉사에 함께한 이흥주 교육장은"부여학부모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 학부모님들의 사랑과 열정으로 부여 교육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