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이 자녀 돌봄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금산교육지원청이 자녀 돌봄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이 '영화로 배우는 소통' 학부모 연수를 진행한다.

지난 19일에 이어 오는 26일 저녁 7시 자녀 돌봄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하는 연수다.

앞서 열린 연수는 방미나 소장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피오나 판사와 애덤'영화를 소재로 부모의 기대, 자녀의 기대, 청소년기 자아중심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방미나 소장은 "소통을 위해서는 이해받는 느낌, 존중받는 기분, 내 편이라는 든든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금산초등학교 학부모는 "자녀를 집에 두고 올 수도 없고, 자녀랑 같이 학부모 연수에 참여하는 건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가 되는 것 같아 연수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다"며 "영화로 아이와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법도 배우고 자녀 걱정 없이 연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정숙 교육장은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라 부모의 소통언어도 달라져야 한다"며 "오늘 연수가 자녀를 존중하고 인정하며 공감하는 소통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