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정책위의장 "3조6천억원 규모…피해업종·위기가구 긴급지원"

이종배 의장
이종배 의장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은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3조6천억여원의 3차 재난지원금을 편성하는 방안을 24일 공식 추진하기로 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경제 위기 직격탄을 맞는 택시, 실내체육관, 학원, PC방 등 피해업종 지원과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을 위해 3조6천억여원의 재난지원금을 필요한 곳에 적시에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차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피해업종 등을 선별해 지급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의장은 이어 "당 정책위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6대 민생예산을 증액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6대 민생예산에는 ▷코로나19 감염증 극복을 위한 민생예산 ▷전국민 코로나 백신 등 국민 건강 지킴예산 ▷긴급 돌봄 지원 등 아이사랑 예산 ▷약자와 동행 예산 ▷농촌살림예산 ▷국가 헌신에 보답하기 위한 예산 등이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초·중·고등학생까지 아동·청소년 긴급 돌봄 지원비 20만원 일괄 지급 ▷폐업 위기에 직면한 업종의 소상공인 특별 지원 강화 ▷전국민 코로나19 백신 확보 위한 1조원 예산 확보 ▷감염병 전문병원 5개 추가 구축 ▷결식아동 급식지원비 2배 인상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의장은 이와 관련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 사업 등 선심성, 전시성, 낭비성, 홍보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국민의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