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역량교육개발원은 지난 25일 '제5회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역량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한 이날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역량계발 경험을 발표함으로써 프레젠테이션 제작 노하우와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는 총 11팀(개인/ 팀)이 참가 했으며 ▷코로나 블루 극복 체험 ▷전공 직무체험 성과 ▷자신만의 독창적인 도전과 창의성 발휘 ▷강동대학 홍보 아이디어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총장 명의의 상장과 포상금이 지급된 가운데 '대학 생활에 있어 도전적이고 창의성 경험'을 발표한 최유성·전진주(물리치료과)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김호연·박소연·우은지·송승은(물리치료과) 학생이, 장려상에는 안보연(호텔조리제빵과)·강모윤·이미리(보건의료행정과)·민경민·최혜진(의무부사관과) 학생이 수상했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민경민(의무부사관과) 학생은 "경진대회는 평소 수업 때 하는 발표와 달리 더 긴장되는 자리여서 부담감이 컸지만,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표기술과 PPT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도전해 본 다양한 경험을 발표함으로써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참신한 기획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