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인식개선·극복 캠페인 참여 등 협력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화영)가 25일 푸른신경과의원(원장 김석일)을 제1호 치매안심 가맹점으로 지정했다.

충남도에선 첫 지정이다. 푸른신경과의원은 금산지역 의료서비스 제공 기관 중 치매 환자 방문이 많은 곳이다. 원장 및 직원의 이해도와 치매 극복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아 가맹점으로 지정됐다.

치매안심 가맹점은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김석일 원장은 센터의 협약진료의사로 치매 환자의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 사례관리위원회 운영 및 치매지역사회협의체 운영위원회 참여 등 금산군의 치매관리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또한 치매체크 앱을 활용해 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 온·오프라인 치매 극복 캠페인 참여, 치매 예방 운동 및 수칙, 치매체크 앱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화영 보건소장은 "인구 고령화로 금산군은 치매 환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치매 환자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치매 예방 수칙 실천 및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극복에 동참하는 치매극복 선도기관 및 치매안심가맹점, 치매 파트너 등을 모집하고 있다.

치매극복 선도기관 및 치매안심가맹점은 구성원 전체가 '치매체크 앱' 또는 치매 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의 '치매 파트너 되기' 영상 시청 후 금산군 치매안심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지 않았더라도 금산군 치매안심센터의 교육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