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코로나19 심리지원 '두 마리 토끼 잡았다'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이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적립금 3천만원을 대전시에 기탁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이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적립금 3천만원을 대전시에 기탁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대전시가 건강도시 시책사업으로 추진한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챌린지'가 건강과 심리지원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은 27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저소득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심리지원' 사업비 3천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대전시민 3천명이 하루에 1만보를 걸어 1만원씩 적립한 금액이다. 걷기 기부챌린지는 지난 한 달여 간 진행됐다.

기탁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윤순기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 대표, 이무성 하나은행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챌린지'는 대전시민의 높은 걷기 실천율과 대전 도심의 허파인 3대 하천 등 잘 마련된 인프라를 활용해 '걷기 좋은 건강도시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많은 시민들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인 3천만 보로 기부금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니 소중하다"며 "걷기 좋은 건강도시 만들기와 코로나19 심리지원을 위해 함께 동참해 주신 대전시민분들과 윤순기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