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가 지난 23일 코로나19 예방 예찰활동을 실시했다./천안시 제공
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가 지난 23일 코로나19 예방 예찰활동을 실시했다./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준환) 소속 이장 20여명은 지난 23일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홍보하기 위한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예찰활동은 지역 내 음식점, 실내체육시설, 공단 입주 공장 등을 대상으로 마스크착용, 손소독제, 소독스프레이 등을 배부하며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재웅 직산읍장은 "3차 대유행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분들 개개인이 지키는 방역수칙이 정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예찰활동을 통해 시민분들께서 일상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방역수칙에 대해 한 번 더 확인해 코로나19를 예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준환 회장은 "공단이나 음식점 같은 다수가 모이는 시설에선 방역수칙 지키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우리 모두 수칙을 지켜 예방에 힘쓰자"고 밝혔다.

한편, 직산읍은 추후 직능단체의 월례모임을 대체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예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