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농업기술센터 '쌀디저트' 만들기 비대면교육 동영상 촬영장면 / 진천군 제공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쌀디저트' 만들기 비대면교육 동영상 촬영장면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9일부터 쌀 소비촉진을 위해 운영한 우리쌀활용 교육프로그램 '쌀디저트' 만들기 과정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주1회씩 4주 동안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을 통해 실습재료를 배부 받고 진천군에서 업로드한 동영상을 보며 자택에서 직접 실습을 하고 있다.

출석은 실습 결과물을 진천군에서 관리 중인 콘텐츠에 올리면 인정되며, 다음 재료를 수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비대면 수업이라 집에서 아이와 함께 실습을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고 있다"며 "다양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더 만들어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니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갈수록 심화되는 만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과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