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이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된 땔감을 취약계층에 나눠주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이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된 땔감을 취약계층에 나눠주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 나누기 사업으로 특별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눴다.

군에 따르면 11월 중순부터 약 2주간 70세 이상 저소득층 고령자, 독거노인, 화목보일러 사용가구 등 17가구에 땔감 51톤을 지원했다.

사랑의 땔감은 관내 군유림·사유림을 대상으로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된 부산물을 이용한 것으로 올해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을 활용해 수집해 왔다.

군은 올해 전체면적의 약 77%로 이루어진 산림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푸른 숲가꾸기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근로자 10여명을 선발해 큰나무가꾸기사업지 내 활용 가능한 산물을 집중 수집했다.

이번 사랑의 땔감 지원 사업은 고유가 시대를 맞은 소외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더불어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이들에게 따듯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근 산림과장은 "숲가꾸기사업을 통해 산림자원 조성, 일자리창출, 땔감 지원 등의 다양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따듯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