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은 코로나19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국립 충북대학교병원과 의약품 안전 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임상시험 등 의약품 안전 정보와 전문인력 교류를 통해 양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의료제품 허가 및 임상시험 자문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의료제품 안전 관련 전문지식 공유 ▷의약품 안전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등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지역병원의 임상시험 애로사항 등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전문의 등 전문 인력풀을 통해 임상시험 관련 자문을 실시할 방침이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공립의료기관과의 업무협력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기관과 업무협약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국립중앙의료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등 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김강립 처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의료기관과 협력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 교류함으로써 의약품 개발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