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6일 '2020년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코로나19 극복하GO! 고용위기 극복하GO'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충북지역 고용률 73% 달성과 고용관련 국정과제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기업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올해 추진실적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나동만 위원회지원센터장의 '지역인적자원개발의 미래'에 대한 기조강연에 이어 ㈜케이스탯리서치 이제욱 이사의 '2020년 충북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급조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 2부에서는 충북지역의 고용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인적자원개발 친화기업에 대한 현판식 및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성과보고를 진행했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지역 고용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는 기업들과 구직자들이 일손 및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