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18일 오후 '코로나19 힐링 공연 보따리' 발표회를 비대면 형식인 실시간 영상지원으로 개최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은 18일 오후 '코로나19 힐링 공연 보따리' 발표회를 비대면 형식인 실시간 영상지원으로 개최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청소년수련관 별관에서 18일 오후 '코로나19 힐링 공연 보따리' 발표회를 비대면 형식인 ZOOM(실시간 영상지원) 으로 개최했다.

또한 공연을 직접 보지 못한 청소년가족들을 위해 유투브를 통해 공연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는 2개월 동안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실력을 발휘하는 자리로 샌드아트, 뮤지컬 등 6개 팀 2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행사는 지난 해 12월 5일 열린 '청소년수련관, 공연보따리를 풀다'발표회를 시작으로 두번째로 맞는 공연 발표회이다.

공연 보따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샌드아트 및 뮤지컬 등을 스스로 배우고 익혀 최종적인 공연발표를 함으로써 공연무대에서 자신감을 갖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뮤지컬에 참여한 지역 청소년 김 모(15) 군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기다렸던 뮤지컬을 올해는 못할 줄 알았는데, 비대면이지만 공연발표를 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정지승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청소년가족들에게 비대면 공연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모두들에게 힘든 시간이지만 향후,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