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옥천군장학회는 옥천교육청에 적외선 체온계를 전달했다. / 옥천군 제공
(재)옥천군장학회는 옥천교육청에 적외선 체온계를 전달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재)옥천군장학회(이사장 김재종)가 관내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 1천580가구에 코로나 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적외선 체온계'를 지원했다.

군 장학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외부활동 제한으로 각 학교 체험학습과 현장체험버스 등 미집행 예산을 모두 모아 8천여만원 적외선 체온계 1천580대를 구입해 30일 옥천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옥천군장학회에서 지원하는 적외선 체온계는 옥천교육지원청을 통해 초등학생을 둔 각 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군 장학회는 올해 초부터 계속된 코로나19 여파로 각 학교별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되자 지난 6월 특별장학금 지원과 9월 태블릿PC 지원 이후 다시 한 번 선제적 대응에 나선 셈이다.

정지승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적외선 체온계 지원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옥천군장학회는 교육복지 실현과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