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섭 의원
이장섭 의원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근로자·프리랜서 등 고용 취약계층에 대한 3차 재난지원금을 11일부터 지급하는 가운데 충북의 여당 의원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전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의원(청주 서원)은 10일 "3차 재난지원금이 완벽한 해결책이 될 수도, 모든 분들을 만족시켜 드릴수도 없지만 위중한 시기에 한숨 돌릴 수 있는 아주 작은 힘이나마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 코로나19로 인한 마지막 고비를 함께 넘어서고자 한다"고 언급하고 "방역과 의료의 위기 못잖게 심각한 경제적 심리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논의도 차분히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파고만 무사히 넘기면 상황은 빠르게 안정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의 협조가 절대적이다.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임호선 의원
임호선 의원

같은 당 임호선 의원(증평진천음성)도 이날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지원되는 9조3천억원의 피해지원 정책을 몰라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몇 장의 자료를 전해드린다"며 민주당 정책위원회에서 작성한 피해지원 안내문을 소개했다.

임 의원은 이어 "어서 빨리 백신과 치료제가 보급돼 마스크 없이도 반가운 얼굴을 마주하는 아주 소박한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11일 4조1천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우선 지급 대상자에게 알림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다.

코로나19 피해를 본 소상공인 280만명 가운데 우선 250만명에게 지급한다.

기존에 2차 재난지원금(새희망자금)을 받았던 소상공인과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집합금지·제한 조치를 받은 특별피해업종이 우선 지원 대상이다.

지난해 11월 24일 이후 정부와 지자체의 방역 강화 조치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대상이 된 소상공인은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매출액이 4억원 이하이면서 지난해 연 매출이 2019년보다 줄어든 소상공인은 100만원을 받게 된다.

신규 수급자인 나머지 30만명의 경우 오는 25일 부가가치세 신고 내용을 토대로 지원 대상을 선별해 이르면 3월 중순부터 지원금을 지급한다.

신규 수급자 5만명은 심사를 거쳐 100만원을 받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