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이 군민에게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하는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교육 ▷전시 △발간(도서, 도록 등) ▷공연 ▷경연대회 ▷지역문화행사 등 총 6개 부문에 최소 200만원에서 2천만 원까지 총 3억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21. 1. 11.)이전 홍성군 소재 문화예술단체 또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문화예술동아리로 공고일 현재 대표자의 주민등록지가 홍성에 등록돼 있거나 대표자의 직장이 공고일 이전부터 1년 이상 홍성군에 등록돼 있는 단체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 또는 동아리는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한 후 오는 29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에 방문접수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sbsona@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그림자 속에 조심스럽게 진행되지만 지역문화예술발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내 예술단체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해 처음으로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을 운영해 총 32개 단체에 2억 3천300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