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21년도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 신규과제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월 5일까지 공모한다.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은 농업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 친환경농업을 위한 기술 및 새소득 작목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작목 실증시험 등을 농업인이 직접 제안 공모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안된 과제는 영농활용도를 평가하여 4건을 선정 총예산 2천만원 사업비(5백만원×4과제)로 기술센터 전문기술담당자와 협업으로 1년간 진행된다.

우수과제는 자체 시범사업화하여 실증 시험한 지역맞춤형 영농기술을 신속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옥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세부사업 내용과 과제신청서양식은 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과학영농팀에 방문 접수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수행과제는 시설포도하우스 내 부직포관리 노동력 절감 실증, LPG 화염을 이용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 기능성 차광제를 이용한 여름철 잎들깨 시설재배 관리, 토종벌 저항성여왕벌 안전증식을 위한 인큐베이터 제작 실증시험 등 4개 사업으로 기술 수요농가에 신속히 보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