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까지 기계·전기·자동화·로봇·산업기사 분야 등 취업우수 과정 모집

현장실무 직업훈련 사진/인력개발원 제공.
현장실무 직업훈련 사진/인력개발원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원장 권동진)은 오는 3월까지 기계설계제작(CAD/CAM, 3D 프린팅), 지능형 서비스 로봇개발, 전기공사 실무, 반도체장비 전장제어실무,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과정 등을 모집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과정 중심으로, 교육내용 중 80% 이상이 현장실무 위주의 실습으로 편성되어 있다.

또한, 약 30%를 현장 프로젝트 중심의 교과로 편성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돌출하며, 수료 전 발표회를 통해 현장실무 감각을 익히게 된다.

프로젝트를 참여한 학생들은 준비와 수행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포트폴리오 작성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다.

입학생 중 초대졸 이상의 입학생 비율이 72%(18명/25명)에 달하고 있는 것은, 청년실업 증가에 따른 고학력 미취업자의 역학력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과 현장 실무능력을 접할 수 있는 직업훈련이, 취업난 해소를 위한 새로운 고용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권동진 원장은 "2021년에도 충청권 직업훈련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통해, 지역 기업의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함으로써 지역의 구인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및 입학문의, 구인문의는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홈페이지나, 기획홍보팀 041-850-9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 인력개발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훈련, 수요자 맞춤식 직업훈련 (지자체 주관)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