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초 겨울방학 캠프 사진/반포초 제공
반포초 겨울방학 캠프 사진/반포초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 반포초등학교(교장, 오인구)는 오는 2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캠프를 실시한다.

3-6학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캠프를 운영하며, 1-2학년 학생 중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돌봄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각 학급에서는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꿈나래 교실이 담임교사의 지도로 진행되고 있다.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 로봇코딩, 창의미술, 영어캠프 등이 운영되며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소질을 계발하며 유익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외발자전거 프로그램에서는 1년 동안 틈틈이 연습한 실력을 바탕으로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외발자전거 기술을 배우며 수준을 높이는 기회를 누린다.

외발자전거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박태민 학생은 "겨울방학에 외발자전거를 배울 수 있어 추운 겨울을 다 잊어버릴 만큼 신나고 보람찬 시간"이라며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한편, 돌봄에 참여하는 1-2학년 학생들은 실험과학, 창의미술, 우쿨렐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어느 때보다도 유익한 방학을 보내고 있다.

오인구 교장은 "겨울방학 캠프 및 돌봄교실, 꿈나래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 동안 캠프를 통해 추위를 녹이고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반포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