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프로그램 '겨울박물관교실-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을 개설하였다.

겨울박물관교실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은 온라인으로 박물관 전시품을 감상,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월 3일(수), 2월 17일(수), 2월 24일(수) 오후 2시에 화상회의 앱(ZOOM)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무령왕릉 출토품 가운데 동물무늬가 있는 문화재를 동영상으로 관찰하고 '나는야 무령왕릉 동물박사' 퀴즈대회에 참여하면서 상상의 동물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구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가정에서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박물관교실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 참여는 1차 프로그램[2월 3일(수)]은 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할 수 있다. 2월 17일과 2월 24일 프로그램 접수 일자는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은1946년 4월 1일 웅진 백제 문화를 중심으로 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 전시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에 웅진백제를 주제로 하는 전시실과 충청남도의 역사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실은 항상 운영중이며,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시도 수시로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