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등록 장애인 중 18세 이상 60세 미만 성인 등록 발달장애인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일감만들어주기 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훈련생들 모습 사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제공.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일감만들어주기 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훈련생들 모습 사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이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사업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는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능력을 강화하고 직업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과 태도, 기술을 습득해 일반 사업체 취업을 통한 사회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자 한다.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에 참여한 훈련생은 1단계 직업적응훈련으로 직업준비훈련, 작업활동, 수작업프로그램, 성·인권교육훈련, 문화 활동 등에 참여해 직업 전 준비훈련을 진행하며, 2단계 취업지원훈련을 통해 업체현장의 직·간접적 체험을 제공, 실전 감각을 익히고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모집 대상자는 음성군 내 등록 장애인 중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취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여가 가능하며, 복지관 방문 및 전화로 참여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