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학생들의 7개월간 이야기 '달고나'

선생님과 학생들의 7개월간 이야기 '달고나'
선생님과 학생들의 7개월간 이야기 '달고나'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6월 3일 수요일 / 1학년 첫 등교일이다. 수요일-1학년 등교주간, 또 수요일-1학년 온라인 주간... 이렇게 우리는 수요일에 울고 웃는다."

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윤구)가 증평군립도서관과 함께 책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코로나 시대 진솔한 학교생활 이야기를 담은 '달고나'를 발간했다.

이 책의 1부는 증평공고 8명의 1학년 담임선생님들의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코로나 시대 학생지도의 애환을 담은 교단 일기가 수록됐다.

이와 함께 2부에서는 6월부터~10월까지 60일간의 특성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진솔한 학교생활 이야기를 담았다.

또 매일 등교 맞이를 위해 등굣길을 확장하고 음악을 송출하는 이윤구 교장 선생님 이야기와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소소하지만 훈훈한 사제지간(師弟之間)의 사랑 이야기가 실렸다.

이번 책자 발간을 기획·편집한 편희정 교사는 "코로나 시대 유행놀이가된 달고나도 수백 번, 수천 번 힘들여 저어야 맛있어지듯이 지금은 다소 부족한 학생들이지만 정성을 다해 지도한다면 그 부족함이 채워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공고는 지난해 충북 최초로 국방부로부터 군(軍)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돼 군 특성화 과정 운영과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