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이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 생활화 운동'을 실시한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꽃 생활화 운동(1table 1flower)을 진행해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꽃을 자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밝고 희망찬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군은 군청 및 읍·면, 유관기관 등이 솔선수범으로 관내에서 재배하는 프리지아와 라넌큘러스, 스토크 등의 꽃을 구매해 사무실에 꽃을 비치하고 생일을 맞은 직원들에게 꽃다발을 선물해 지역농가의 고통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한 농협, 경찰서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꽃 소비촉진 운동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김승환 경제문화농업국장은 "코로나19로 소비감소에 따라 화훼농가 피해가 극심해 지고 있다"며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꽃 생활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월부터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라고 하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이 유행해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