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이 도내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기관, 선별진료소, 의료취약계층 등을 위한 성금 10억 1천500만 원을 쾌척했다.
한국서부발전이 도내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기관, 선별진료소, 의료취약계층 등을 위한 성금 10억1천500만원을 쾌척했다.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한국서부발전이 도내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기관, 선별진료소, 의료취약계층 등을 위한 성금 10억1천500만원을 쾌척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20일 도청에서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대표 등을 예방받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전달받았다.

도는 이날 기부받은 성금을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고,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기관, 의료취약계층 및 의료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지사는 "이번 성금은 코로나 19 백신 보급 이전에 가장 중요한 고비인 겨울 재유행을 예방하고 의료취약계층을 돕는 데 활용할 것"이라며 기부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서부발전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한국서부발전은 지난해 5월 코로나 19 물품 지원 사업에 1억원, 7월 소원 들어주기 사업에 5000만원, 9월 일석삼조 성금 1억원을 각각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9일에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전 국민 손글씨 응원 메시지' 공모를 했다. 서부발전은 공모 당선작을 국민의 희망과 염원을 담아 국민안심키트, 코로나 블루 테라피 키트에 동봉돼 자가격리자와 확잔자, 가족 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