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 함께 예비교사 교육연구 역량 강화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교직부는 오는 1월 22일(금) 오후 2시부터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대학본부 1층 국제회의실에서'제1회 공주대학교 교육연구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교육연구 학술대회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공주대학교와 충남교육청이 함께 하는 협력 사업의 하나로, 예비교사들의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와 교육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각 연구팀별로 현장 교사 1명씩을 멘토 교사로 배정하고, 공주대학교는 교수 1명씩을 지도교수로 배정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였다.

예비교사 2~3명으로 구성된 20개 연구팀들은 지난 해 9월부터 약 3개월 동안 교사나 학생, 학교 교육활동, 교육부 및 교육청 교육정책 등에 관한 연구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하였다

학술대회에서는 교육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한 20개 예비교사 연구팀 중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6개 팀이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훈호 부장(교육학과 교수)은 "학술대회를 통해 예비교사들의 문제의식과 주요 연구 결과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2월 중에 연구팀들의 연구 결과를 정리하여 충남교육청에 정책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대학교 교직부 홈페이지(https://teaching.kongju.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공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