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2일 원서접수 임기는 3년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은 3월부터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를 운영할 센터장을 공개 채용한다.

증평군은 오는 2월 말 현직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후 운영 전반을 총괄할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행정과 자치협력팀에 방문해 원서접수를 하면 된다.

증평군은 원서접수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임된 자원봉사센터장은 무보수 명예직이며 임기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8일까지 3년간이다.

센터장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증평군으로 되어 있는 사람이다.

또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으며,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시행령 제14조에서 규정한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춰야 한다.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시행령 제14조에서 규정한 자격요건은 ▷대학교 자원봉사 관련 학과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재직한 자 ▷자원봉사단체·자원봉사센터 또는 사회복지기관·시설·학교·기업에서 자원봉사 관리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자 ▷5급 이상 퇴직공무원으로서 자원봉사업무 또는 사회복지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자원봉사 관련 시민사회단체에서 임원으로 10년 이상 활동한 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청 행정과 자치협력팀(043-835-3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