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특화된 가맹점 모집 지역별 찾아가는 문화트럭 호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20년 통합문화이용권사업(이하 문화누리카드) 이용률이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 사업으로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및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다.

충북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의 이용률을 증가시켜 도민의 문화 향유에 기여하기 위해 2020년 다양한 특색 사업을 진행했다. 월별 특화된 가맹점을 모집·선별하여 홍보하는가 한편, 지역별 가맹점 안내포스터를 배포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확대시켰다.

교통 문제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에 힘든 지역의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 가맹점의 물건을 직접 판매하는 '찾아가는 문화트럭'을 운영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가맹점 정보가 기입된 2021년 '문화누리달력'을 제작해 지역민들에게 배포해 문화누리카드의 지속적인 활용 기반을 구축했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2020년 도민의 큰 호응이 있어 도부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2021년 역시 마을버스를 활용한 문화누리카드 홍보 및 상·하반기 문화누리카드 잔액 소진 이벤트를 추진해 지속적으로 카드 이용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