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양육지원 일환 충북 콩콩나무 홈페이지 리뉴얼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양육지원사업의 홍보 일환으로 충북콩콩나무 홈페이지(http://cbkk.cbeducare.or.kr)내 '충북i-나들이' 탭을 신설했다.

충북지역 11개 시·군에 산재돼 있는 육아지원기관 및 인프라를 통해 육아서비스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지도화 했으며 충북도내 영유아 가정의 부모에게 충북 지역의 육아환경 정보를 제공해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충북i-나들이'는 충북도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겪는 양육자에게 자녀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충북도내의 특성과 여건에 따른 효과적인 나들이 정보를 제공, 충북과 충북인을 새롭게 표현한 충청북도 마스코트 '고드미'와 '바르미'를 사용했다.

해당 페이지는 11개 시·군을 대표하는 명소를 선정해 코스여행을 안내하는 #고드미와 코스여행, 충북도내 가볼만한 곳을 테마별로 선정해 안내한 #바르미와 충북여행, 추후 이용자들이 여행후기를 남길 수 있는 #이용후기로 구성돼 있어 이용자들이 지역별 안내를 한눈에 확인 할 수있도록 구성했다.

정경진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충북i-나들이는 충북도내의 지리적 접근성을 높이고, 가족간 여가시간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테마별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충북도내 양육자들에게 최적의 편의성 및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지속적으로 명소를 업로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