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분야 12개과제 추진…투명·공정성 확보

대전시는 투명ㆍ공정한 인사운영으로 조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인사혁신방안으로 6개분야 12개과제를 마련, 추진키로 했다.

인사혁신방안의 주요 내용은 우선 예측가능한 인사를 운영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토대로 구체적인 인사기준을 제시키로 했다.

또한 차별없는 균형적 인재등용을 위해 여성공무원 5급이상 진출을 확대하고, 장애인 공무원 의무고용율 달성과 부서상벌제 운영으로 부서단위 연대책임 의식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인사평정시 피평정자와 평정자간 면담에 의한 성과면담제 확행과 평정단위별 동일직렬간 다면평가제를 도입한다.

자기능력개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공무원 가족 및 시민을 대상으로 ‘주말대학’을 운영하고 직장교육 및 기회교육 계기도 확대한다.

공정한 인사를 위한 ‘인사상담의 날’도 월2회 행정부시장 주재로 운영하고, On-line 인사도우미를 상설 운영하므로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인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내ㆍ외부 우수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앙-지방간 인사교류 및 개방형직위제도 운영을 확대한다.

이밖에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위에 전문직위를 지정해 능력개발 및 장기근무를 유도하고, 해당분야 업무수행의 전문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