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이장섭 국회의원·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함께 방문

임호선 의원이 26일  이장섭 의원, 이시종 지사와 함께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수도권내륙선 및 중부내륙선 지선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임호선 의원이 26일 이장섭 의원, 이시종 지사와 함께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수도권내륙선 및 중부내륙선 지선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임호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 증평·진천·음성)은 26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수도권내륙선 및 중부내륙선 지선 구축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임 의원은 이날 이장섭 국회의원,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함께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정세균 국무총리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을 차례로 만나 충북혁신도시와 연결되는 수도권내륙선 및 중부내륙선 지선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임 의원은 정 총리에게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충북혁신도시에만 유일하게 철도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철도 사각지대로 인해 혁신성장이 지체되고 있는 만큼 철도망 구축을 통해 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동탄~진천~혁신도시로 이어지는 수도권내륙선과 감곡~혁신도시로 연결되는 중부내륙선 지선은 군민의 염원이 담긴 지역 숙원사업으로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연결해 혁신도시는 물론 중부3군의 교통편익과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수도권내륙선은 약 5조 2천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부내륙선 지선은 연도별 편익 산정 결과 2025년 최대 1천78억원의 편익이 예측된다.

임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중부내륙선 지선은 수도권과 중부권을 연결하는 축이 되어 지역 간 상생 발전과 국토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른 시일내 충북 철도망 구축 계획을 확정지어 지역발전을 촉진시키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