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 비전 강조
작은학교 활성화·드론교육·개별화교육과정 운영 등 초점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자)은 지난 25일 보은 관내 초·중·고 24교 교감, 연구 교무 부장교사, 행정실장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보은교육 주요업무계획 언텍트(Untact)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축년 새해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의 첫발을 내디딘 것으로 오전과 오후 2부로 나눠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설명회를 통해 박인자 교육장은 2020년 코로나19 속에서 학교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사회가 혼연일체가 되어 슬기롭게 대응해 온 성과를 소개하며 보은교육 가족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날 지원청은 2021년 주요 추진과제로 ▷작은 학교 활성화 지역사회협의체 운영 ▷드론교육 활성화 ▷개별화교육과정을 통한 수학교육력 제고 ▷보은 교육문화복합도서관 운영 활성화 등을 설정했다.

아울러 ▷수업 전문성 제고 ▷학교문화혁신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등 장학활동 지원에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2021년에도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이라는 비전으로 충청북도교육청의 5가지 교육시책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미래교육을 대비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문화다양성교육, 역사 바로 알기 등 특색사업을 운영한다.

특히 2021. 주요업무계획에 교육지원청 주요 행사를 월·주 단위로 정리하고,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반영 요소,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 대상 의무교육, 학교 각종 위원회 설치·운영 기준, 비치장부 목록 안내, 교수학습 및 학교지원을 위한 개별 홈페이지 목록, 주요업무별 담당부서 현황을 부록으로 묶어 도움자료로 제시하는 등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노력을 담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