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정책위의장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정부의 대북 원전지원 문건 의혹과 관련해 3일 "정부·여당은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궁금증을 풀어주긴 고사하고 석연치 않은 의혹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에서 탈원전을 추진하던 2018년 당시 탈원전 실무를 담당하던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이 청와대 몰래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했다는 것을 누가 믿겠나. 지나가던 소도 웃을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장은 이어 "납득하기 어려운 점은 아이디어 차원 작성했다면서 왜 업무시간도 아닌 일요일 밤 자정에 문건을 도둑 삭제했나"라며 "이런 의혹 때문에 정부 해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도, 납득할 수도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결국 정부 해명은 북한에 원전을 상납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 진실 규명의 필요성만 확인한 셈"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민 의혹 핵심은 과연 청와대가 대북 원전 문건을 알고 있었느냐, 나아가 지시를 했는가 하는 점과 북한 관련 내용 어떤 형태로든 전달했는가 두 가지다"라고 못 박았다.

아울러 "대통령이 나서서 국민적 의혹의 진실을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며 "더 이상 청와대 주도의 진흙탕 싸움으로 국론 분열을 초래해선 안 된다는 점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