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군 보건소(소장 강규원)가 지역 내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올해 신규 접종 대상자에 해당하는 만 65세(1956. 12. 31. 이전 출생자) 노인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 미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안내 엽서를 개별 발송했다.

또 전화·문자서비스 등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폐렴·균혈증·뇌수막염·중이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이다.

특히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노인에게 치명률이 60∼80%까지 증가돼 주의가 필요하다.

단 65세 이상에서 평생 1회 접종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 백신)은 이러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65세 이상 연령에서 23가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완료한 경우 추가 접종은 불필요하므로 과거 예방접종 이력이 있는 경우 접종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지)소 또는 지정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무료 접종할 수 있다.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8곳으로 늘편한정형외과의원, 단양군립노인요양병원, 단양의원, 서울삼성의원, 중앙내과연합의원, 매포의원, 매포삼성의원, 영춘의원 등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65세 신규 대상자는 물론, 아직 접종을 하지 못한 65세 이상 대상자는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기관 접종가능여부를 유선 확인한 후 방문해 꼭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420-3215, 32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