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연합회 등 참석 워크숍 개최

충남도가 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충남도는 26일 충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충남 기업인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26일~27일 이틀간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지역기관ㆍ단체장, 기업인연합회 임원,여성기업인연합회 회원,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신나게 기업하는 충남만들기 4차 년도를 맞이해 도내 기업인들에게 기업경영 관련 지식정보 제공과 기업인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인덕 고려대학교 전임강사의 고객만족과 경영전략이란 특강과 강주원 중앙공인노무사 사무소장의 노사관계 성공 및 실패사례 란 현장 감각이 풍부한 전문가의 특강이 있었고 김양현 충남도 기업지원과장의 기업지원시책 설명 등 성공적인 기업경영과 노사화합을 위한 토론회가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심 지사는 임형재 정무부지사가 대신한 인사말을 통해“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익을 담당한 충남기업인들의 노고에 대해 치하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형집 충남기업인연합회장은 “기업인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중소기업인들이 앞으로 이 나라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혁신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생산성 향상과 노사화합에 앞장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