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노박래 서천군수는 설 명절 연휴를 반납하고 코로나19 방역 상황 점검에 총력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서천군에서는 첫 지역 감염 사례가 발생한 이후 두 달여 동안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주민들이 많은 불안과 두려움을 호소하고, 또 지역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들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설 명절을 앞둔 9일을 기준으로 서천군에서는 확진자가 며칠 동안 발생하지 않아 다소 진정세를 띄고 있다. 하지만 인구 이동이 많은 설 명절의 특성상 대규모 확산 가능성이 있어 노박래 군수가 연휴기간 대대적인 점검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노 군수는 연휴 첫날인 11일에는 많은 인원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 등 지역 내 주요 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설 명절 당일인 12일에는 지역 내 봉안시설인 영명각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보건소와 서해병원, 그리고 코로나19 상황을 총괄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직원과 의료진을 격려하고 강추위 방한 대책 등을 점검하며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13일과 14일에는 가족 단위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항송림산림욕장, 춘장대해수욕장, 신성리갈대밭 등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점검하고 자택에서 코로나19 추가 감염자 발생 등 특이사항을 챙길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쌓인 피로와 국내 신규 확진자 수의 감소로 자칫 방역이 느슨해질 수 있는 연휴기간에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가족과 친지, 그리고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올해 설 명절은 전화 등 비대면으로 새해 인사를 대신하며 명절 이동 자제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