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청양 읍내3-4리 일대 청양군 도시재생대학 2기 운영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수강생(30명 내외) 모집에 나선다.

도시재생대학 2기는 심화과정으로 1기 도시재생대학 운영 결과 리뷰 및 활성화계획(안) 검토, 조정 의견 제안, 도시재생사업 구체화 및 실행방안검토, 도시재생거점공간 운영관리방안, 주민거점공간 운영 및 사업 실행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 등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도시재생 활성화 토론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

교육 과정은 오는 3월 11일 개강되며 매주 1회(목요일), 총 4주간 운영되고 교육 과정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참여 가능 인원은 30명 내외로 구성된다.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양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3월 5일까지 청양군 건설도시과 도시재생팀(041-940-2382)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JJYSMA@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성희 건설도시과장은 "도시재생대학 운영이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정책에 참여해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