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재원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21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정정순 의원 회계책임자와 윤갑근 상당당협위원장 간 부당거래 의혹제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도당 법률자문위원장의 사실 확인 결과 윤 위원장은 '그들과 접촉한 적이 없다. 이러한 행위는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명백히 불법선거를 자행하고도 그 책임을 모면하려고 상대방을 음해하는 저질 공작'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도당은 "그들만의 논리로 진실을 왜곡해 지속적인 여론전을 펼치려는 것"이라며 "녹취록의 내용은 선거캠프 내부자들의 일방적인 음모이면서 정 의원이 근거 없는 여론전으로 재판의 본질을 흐리려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 의원과 민주당 충북도당은 염치없는 행태를 중단하고, 도민과 청주시민 앞에 사죄하고 각성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지난 16일 "정정순 국회의원 회계책임자 A씨와 비공식 선거사무원과의 통화 녹취록에서 '저 그냥 자수해서 벌금 300 받으면 (정 의원도) 끝나는거죠. 윤갑근이 상당구 지역위원장에 내정됐다. 윤갑근씨 하고 보궐선거 관련해서 거래를 하자' 등이 담겨 있다"면서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도당은 "녹취록으로 미뤄 정 의원에 불만을 품은 A씨가 윤 위원장과 함께 의도적으로 정 의원을 당선무효 시키려 했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