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이 군민들이 일상생활과 현장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1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정안전부와 충청남도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은 국민 복지, 일상생활, 취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5개 분야로 횟수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다음달 17일까지 홍성군 홈페이지의 서식에 따라 작성해 전자우편(ngdevil@korea.kr) 또는 방문, 우편(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과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부처 협의, 토론회를 거쳐 오는 8월에 선정될 예정이다. 우수과제 제안자 20명에게는 장관 표창 및 시상금(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으로 군민의 일상과 기업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시된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에서는 반려동물 진료비 가이드라인 마련, 생수병 비닐라벨 제거 의무화, 친인척 연계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등 총 5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키워드

#홍성군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