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영섭)은 중위기술 분야 제조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조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 참여기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위기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분류한 기술집약도 기준의 중고-중저 2개 단계에 해당하는 업종을 말한다.

사업은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기획한 과제를 지원하는 '자유공모형'과 전문가를 통해 분석해 발굴한 전략품목 관련 과제를 지원하는 '품목지정형'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자유공모형' 과제는 20개 과제를 선정해 2년간 최대 5억원의 기술개발 비용을 지원한다.

또 '품목지정형' 과제는 올해 4월까지 전략품목을 발굴하고 별도 과제모집 공고를 통해 15개 과제를 선정해 2년간 최대 6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과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영섭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올해 신설된 중위기술 제조 중소기업 전용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많은 지역 기업들이 참여해 제품의 고도화 및 신제품개발 지원 등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