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 신청접수
논산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 신청접수
  • 나경화 기자
  • 승인 2021.02.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논산시는 다음달 2-5일까지 4일간 자동차 배출가스 오염물질 저감의 일환으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을 신청접수한다.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사업은 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를 유도하여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14억3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총중량 3.5톤 미만 이상 또는 저감장치 불가 차량 등의 분류에 따라 조기폐차 지원금 상한액 및 지원율을 적용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이며, 등급기준은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사이트(https://emissiongrade.mecar.or.kr)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안내 콜센터(1833-7435)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선정은 선착순 접수가 아닌 지원대상 선정기준에 따라 이뤄질 계획이며,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실(동고동락시민운동장 후문)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대기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맑은 공기 만들기에 같이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