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소방학교에서 신임 소방대원의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충남소방본부 제공
충청소방학교에서 신임 소방대원의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충남소방본부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충남소방본부가 올해 소방공무원 충원 계획을 25일 밝혔다.

올해 충원되는 소방공무원은 총 282명으로 공개경쟁채용(이하 공채) 164명, 경력경쟁채용(이하 경채) 118명을 각각 선발한다.

성별로는 남성 251명, 여성 19명, 남녀공통 12명이다. 경력채용 분야별로는 건축 4명, 구급 35명, 구조 25명, 기계 4명, 소방관련학과 30명, 소방정 기관사 1명, 자동차정비 3명, 전기 4명, 화학 9명, 항공 조종사 1명, 항공 운항관리 2명이다.

필기시험은 4월 3일에 실시되며 체력시험과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6일 10시부터 다음 달 4일 18시까지 119고시 홈페이지(http://119gosi.kr)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필기시험의 경우 소방청에서 전국을 통합해 치루는 첫 시험으로 마감일 접속자 폭주가 예상되는 만큼, 수험생들은 미리 접수해야 혼선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필기시험 응시지역과 분야 중복접수 불가 등 주의사항과 체력시험, 서류전형 등 일정은 단계별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철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은 "조직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와 현장 중심의 인력 보강으로 품질 높은 안전 서비스 제공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며 "공정한 과정을 거쳐 우수한 인재 채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