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군 보건소(소장 이영순)가 고위험군 어르신의 건강보호와 코로나19 유행 대비를 위해 폐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5밝혔다.

지원대상은 이전에 폐렴 예방접종을 한 적이 없는 만 65세(1956년생) 어르신으로 보은군 보건소와 관내위탁의료기관 9개소 (김보영내과의원, 김종수내과의원, 삼청의원, 보은한양병원, 현대의원, 혜민의원, 성심의원, 보은요양병원, 보은성암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군 보건소와 병·의원 접종 시 해당 기관에 반드시 사전 전화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한 접종일에 방문해야 한다.

군 보건소에서 접종을 원하는 어르신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43-540-5615)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폐렴의 경우 1회 예방접종만으로 뇌수막염, 패혈증, 균혈증 등의 합병증을 최대 80%까지 잡을 수 있어 어르신들의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봄, 가을에 취약해 빠른 접종이 요구된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관내 접종 대상자에게는 우편 및 개별문자 등을 통해 3월~5월에 집중적으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방지를 위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예약 및 마스크 착용을 준수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