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코로나 예방접종 개시 장면
부여군 코로나 예방접종 개시 장면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군이 26일부터 부여지역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을 개시했다.

첫 접종은 부여읍 소재 부여요양병원에서 65세미만 의료 종사자와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26일 10시에 시작했으며, 향후 부여요양병원을 비롯한 관내 요양병원, 시설 등 총 20개소 970여명의 65세 미만의 종사자와 입원(소)자에 대한 접종이 이루어진다.

이번 접종 대상은 중증 진행위험, 의료방역체계 및 사회 안전, 코로나19 전파특성을 고려한 접종순서에 따라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시설 등의 종사자와 입원(소)자 중 65세 미만자가 해당되며, 접종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총 2회에 걸쳐 접종한다.

또한, 요양병원 3개소와 정신병원 2개소는 자체 접종하고 요양시설 등 15개소는 보건지소에 방문하여 접종하거나 보건소 방문팀 또는 시설별로 지정된 촉탁의사가 시설을 직접 방문해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 간격은 8주~12주로 2~3월초에 1차 접종이 이루어지고 4~5월에 2차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방침에 따라 요양병원과 시설 등에 대한 1차 접종이 완료되면 3월 중에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에 대한 접종이 이루어지며, 노인·장애인 등시설 이용자, 65세 이상 고령자,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성인 만성질환자, 19~64세 성인 등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접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군민들의 소중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접종 시기별로 대상자들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요양병원은 충남 부여군 저석리 위치해 있으며 병원 홈페이지에서 양한방협진진료, 재활운동치료, 이용문의 안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