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총력
충주시,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총력
  • 정구철 기자
  • 승인 2021.02.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길형 시장과 이종배 의원을 만나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협력를 당부하고 있다.
조길형 시장과 이종배 의원을 만나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협력를 당부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27일 이종배 국회의원을 만나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지난달 수소산업을 필두로 충주시 신성장 5대 중점산업을 발표한 데 이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수소안전기술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해 7월 수소경제위원회 출범과 함께 수소안전 전담기관으로 지정됐고 올해 1월 수소안전기술원을 출범했다.

수소에 대한 안전성은 수소산업의 성장과 함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으로 수소안전기술원은 국내유일의 수소안전 전담기관으로 수소충전소 및 생산시설의 법적검사, 충전소 안전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수소용품에 대한 안전검사를 시행하고 안전기준을 마련하며 수소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현대모비스 충주공장과 충주바이오수소복합충전소, 수소교통복합기지, 수소버스충전소 등 다양한 수소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충주시는 수소안전기술원 유치를 통해 수소 생산·활용·유통에 이어 안전에 이르는 전주기적 수소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