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제욱, 민간위원장 박준혁)는 2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올해 추진할 협의체 사업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기획예산분과에서 ▷긴급구호사업 ▷'맛난-day' 사업 ▷'벌레야 물럿거라' 해충방제사업을 추진하고, 자원개발분과에서 ▷주거환경 개선 ▷'금왕행복 나눔가게' 현판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어, 서비스연계분과에서 ▷1일 one-stop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기동처리분과에서 ▷긴급출동 SOS방문서비스 사업 ▷동절기 대비 보일러 점검사업 등 각분과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금왕읍 맞춤형복지팀과 연계해 필요한 자원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신규 사업을 추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박준혁 민간위원장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가지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활동해온 것을 발판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왕읍장인 박제욱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지난해 많은 이웃을 도울 수 있었다"며, "올해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는 사회복지 기관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민간 사회단체와 협력해 1인 가구의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집중 발굴하고, 복지서비스 연계를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키워드

#금왕읍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