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는 2일 오전 신입생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적인 시행으로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대학 주요 보직자들과 신입생 대표, 상장 수여자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 허가 및 신입생 선서, 입학성적 우수학생 대한 장학증서 수여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중원대는 올해 신입생 학사과정 899명, 석사과정 26명, 박사과정 38명으로 총 963명의 신입생이 입학허가를 받았으며, 이번 신입생 중 전체 수석인 김유정(항공운항학과) 학생이 이사장상을, 차석인 이세민(간호학과)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각 학과별로 줌(ZOOM)을 통해 진행된 온라인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에서 대학소개 및 대학생활 안내, 학사안내 등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과 선후배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김두년 총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수험생활을 이겨낸 신입생들을 중원가족으로 맞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입생 모두가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마음껏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라며, '사람이 먼저 되라'는 중원대학의 교풍에 따라 인성과 덕성을 겸비한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쌓은 방역 및 내실 있는 학사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대면 강의와 비대면 강의를 병행해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의 장비들을 활용해 원격수업과 연계되는 다양한 강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에 만전을 기했다.

키워드

#중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