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AI연구소·㈜유스바이오글로벌 협업 개발, 간담회서 프로그램 시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는 2일 소회의실에서 ㈜유스바이오글로벌(유승호 대표), 고려대학교 Human-Inspired AI 연구소(연구기획단 단장 박정배, 연구소장 임희석)와 챗봇을 활용한 영유아 검진 프로그램 개발 간담회를 진행했다.

영유아 생애검진과 발달 상담이 가능한 '우리아이 토닥토닥' 상담 챗봇은 행복육아를 실현을 목표로 고려대 AI 연구소와 ㈜유스바이오글로벌,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업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해 영유아 생애검진 및 신체발달, 정서, 기본생활습관, 어린이집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는 주 양육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양육상담을 조기에 개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상담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목적 및 프로그램 개발 과정 ▷프로그램 시연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콩콩나무 홈페이지 내 구축 및 홍보방안 ▷기타 협력이 가능한 사항들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진행 논의가 이뤄졌다.

정경진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찾아가는 발달상담', '영유아 발달 및 문제행동 코칭상담'과 연계해 충북도내 취약지역의 가정 및 어린이집에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추가 확대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