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시장이 2일 온라인 직원 정례조회를 주재하며
한범덕 시장이 2일 온라인 직원 정례조회를 주재하며 "'생활은 거리두기, 안전은 곁에 두기'로 안전한 도시를 만들자"고 강조하고 있다./청주시청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생활은 거리두기, 안전은 곁에 두기'로 안전한 도시를 만들자"고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 2일 온라인 직원 정례조회를 주재하며 "산불, 폭설, 코로나19 등 예측하기 어려운 다양한 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공직자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시장은 "지난달 26일 청주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며 "백신 접종이 코로나19의 전환점이 되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지난 주말 소규모 가족 감염이 발생하는 등 아직 방역의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 여러 가지 방역 수칙은 계속해서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한 시장은 "이번 달부터 등교가 시작되고, 사회복지시설 등도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방역, 생계, 경기부양의 세 가지 기본 틀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