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년기자단 2기 모집 포스터.
천안청년기자단 2기 모집 포스터.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가 오는 14일까지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천안청년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는 지난해부터 천안시 청년 정책 및 지원사업, 지역의 청년단체 및 활동가, 청년커뮤니티모임 등을 취재하고 관내 청년들에게 관련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천안청년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청년기자단으로 활동하면 ▷기자단 명함 제공 ▷본 센터 사업 및 행사 관련 참여 우선권 제공 ▷원고료 지급 ▷행사보조 시 봉사활동시간 제공 ▷수료증 발급 ▷우수기사 선정 및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분야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획취재팀과 온라인 홍보활동을 위한 카드뉴스팀이 있다. 취재와 기사 작성에 관심 있는 만 18세-39세 이하의 천안 거주 청년 또는 천안 소재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홈페이지(www.ch2030youth.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오는 16일 발표될 예정이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천안청년기자단 1기에 이은 2기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는 지난해 청년과의 간담회를 진행하며 청년지원 정책의 현주소를 점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