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지난 5일 한 인터넷커뮤니티에 올라온 '9년 전 저를 태운 간호사가 간호학과 교수님이 됐네요'라는 글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간호사 출신으로 알려진 A씨는 병원근무 당시 B선배(당시 7년차 간호사)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B선배는 현재 H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A씨에 따르면 그는 2012년 6월부터 2013년 7월까지 충북대병원 응급중환자실에서 근무하면서 B선배로부터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

A씨는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무릎 뒤, 쇄골 아래, 명치, 겨드랑이 등 간호사 유니폼으로 가려지는 곳을 맞았다"며 "석션을 제대로 안했다는 이유, 같은 데일리 근무라는 이유로 수시로 맞았다"고 주장했다.

폭언·폭행과 함께 엽기적인 가혹행위도 지속됐다. A씨는 "엑스레이 찍는 기계 앞에서 보호장비를 벗고 서 있게 한 후 '방사능 많이 맞아라'며 웃는 것을 시작으로, 환자에게서 뽑은 가래통을 자신에게 뒤집어씌우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 "싸구려 립스틱을 쓰니까 못생겼다, 니가 재수 없어서 환자가 죽었다" 등의 말로 수개월간 자신을 괴롭혔다고 했다.

이에 A씨는 "폭행 흔적이 남은 사진을 들고 병원노조를 찾아갔지만, 당시 수간호사에게 이 같은 사실이 들통 나면서 혼났다"고 설명했다. 이후 A씨는 병원에 사직서를 냈다.

A씨는 글 말미에 "나쁜 생각까지 할 정도로 날 괴롭혔던 선배가 교수가 됐다는 소식에 눈물이 난다"며 "신입 간호님들은 부디 '태움'을 견디지 말고 죽을 것 같다 싶으면 일을 관둬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