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끝까지 진상규명하고 책임을 묻겠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은 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현직 직원의 땅 투기 의혹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직접 사과를 요구하며 압박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에서 결코 지지 않겠다고 했지만, 임기 중에 국토부·LH가 투기꾼의 온상이 됐다"며 "국정 최고책임자가 직접 사과해야 국민이 사태 수습의 진정성을 인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 대변인은 "이번 사건 10건 중 9건이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LH 사장이던 시절에 발생했다"고 지적하고 "이쯤 되면 기획부동산 LH의 전 대표로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변 장관의 해임을 요구했다.

그는 이어 "LH 사태 진상(眞想)조사를 요구했는데, 정권에 바치는 진상(進上)조사를 하려 한다"며 감사원 감사, 검찰 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LH 임직원의 토지거래 내역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하는 내용의 'LH 투기 방지법'도 발의했다.

박완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한국토지주택공사법 개정안'은 LH 사장이 소속 임직원의 주택·토지거래를 매년 정기조사하고 결과를 공개하도록 했다.

이와 관련,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단순 유출한 것도 아니고, 사적으로 배를 불렸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며 "관련 법 위반 시 처벌을 강화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이 의장은 지난 4일 화상으로 진행한 당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3기 신도시 전체에 대해서, LH 직원뿐 아니라 국토부나 시·군 지자체 공무원, 친인척 모두 철저히 조사할 때까지 끝까지 진상규명하고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